평범한 이야기들

Database table is locked 본문

평범한 일상 이야기

Database table is locked

songsariya 2009. 1. 9. 06:04
728x90
 "Database table is locked"

주소록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C++ & Sqlite3) 생긴 문제중 하나였다.

sqlite3을 써보기 위해서 만들고 있었던 프로그램이였는데

계속 저 위의 에러가 나오다 보니 슬슬 짜증이 나던 상태

VC 6.0 으로 디버거를 사용하면서 차례차례 확인했지만 왜 뜨는지는 몰랐었다.

안보던 google에서까지 찾아서 확인해봤는데 통 명쾌한 해답이 없었다.

그러던중 어느 글에서(영문 홈페이지라 영어만 가득)

이와 비슷한 문제를 봤는데 대충 해석하자면

DB 인스턴스에서 select를 하면 DB를 뭐 보호한다는 가정에

60초 정도 insert나 update를 할 수 없다는 것이였다.

그래서 내 소스를 보니 insert 하기 전 select를 하는 게 있었다.

아. 삽질.  2일동안 삽질을 했구나 란 생각을 가졌다.

뭐 그렇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확 : VC 6.0 디버거를 배울 수 있었다는거.
       : 요 2일간 스트레스는 최고조 -_-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