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이야기들

[모니터]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구매기 본문

평범한 정리 이야기/ReViews

[모니터]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구매기

songsariya 2024. 4. 4. 21:32
728x90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알파스캔 32인치 모니터가 고장이 났다. 7년 정도 사용했지만 그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문제가 생겼을까..  수리를 할까 하다가 이전 모니터는 QHD였기도 했고 기간이 많이 지났기 때문에 수리비가 더 나올 것 같아 새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새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고 이리저리 검색을 해봤다.

검색 조건은 4K 모니터, USB Type-C 으로 충전도 가능한 모델, 적당한 가격대 (40만 원~60만 원)였다. 

위 조건으로 검색을 하고 고르다 보니 몇개의 제품으로 좁혀졌다.

  • LG전자 울트라 HD32 UP830 
  • 크로스오버 32RTX9 UHD4K160 USB-C 패스트 게이밍 무결점 
  • 주연테크 V32UE 4K UHD HDR USB-C 
  • 한성컴퓨터 TFG32U06FQ PRO 퀀텀닷 4K 로컬디밍 HDR USB Type-C 

LG 모니터야 워낙 유명해서 최종후보로 남겨두고 나머지 제품을 비교했다. 한성컴퓨터 모니터는 전 회사에서 사용을 해봤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느낌이 있었다. 주연테크나 크로스오버는 사용해 본 적이 없고 나한테 만큼은 덜 유명해서 그런지 제외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LG모니터 하고 한성컴퓨터 모니터하고 비교를 하던 중에 그래도 써봤던 느낌이 좋았고 가격이 괜찮은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를 구매하게 되었다.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마침 할인도 적용돼서 44만 원이라는 가격으로 구매를 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박스

 

쿠팡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다음날 바로 도착했다.  32인치 모니터 여서 그런지 박스가 어마어마하게 컸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포장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뒷모습

 

모니터 뒷 모습이다. HDMI 포트가 2개, DP포트, USB-C 포트 그리고 음향과 전원으로 되어있다. 모니터에 닌텐도스위치도 연결해서 사용하기 정말 편하게 되어있다. ( 그전에는 HDMI 분배기를 통해서 조금 귀찮게 사용했었다. )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내부부품

 

구성품으로는 HDMI 케이블, DP 케이블, USB C-Type 케이블, 전원, 벽 고정 나사 이렇게 들어있었다. 케이블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연결해서 사용하기 편한듯 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연결

 

모니터 암을 이용해서 모니터를 책상에 고정시켰다. 옆에는 맥북프로 15인치 모델이다. 내 눈에는 색감도 좋고 맥북 하고도 정말 잘 어울리는 듯했다. 연결해서 보니 정말 모니터가 컸다. 만족스러웠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모니터 OSD

 

OSD는 대부분의 모니터와 비슷하게 설정이 되어있었다. 모니터 하단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나만의 모니터 환경을 구성할 수 있었다. 요즘 모니터에는 FPS 게임 에임도 화면에 나오게 할 수 있는걸 처음 알았다. FPS 게임하시는 분들한테는 좀 편한 기능인가?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조명센서

 

이 모니터에는 센서가 있어서 주변 밝기에 따라 모니터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 주는 기능도 존재했다.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에서나 보던 기능이 모니터에도 있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화면 나누기

 

4K 모니터답게 화면에 여러 개의 브라우저를 띄어도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역시 4K 모니터의 힘이었다. 하지만 왠지 QHD에 익숙해져 있어서 글자들이 많이 작아 보였다. 이런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듯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윈도우 게임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윈도우 게임

 

모니터를 데스크톱으로 연결해서 게임을 실행시켜 봤다. 기존 모니터보다 색감이 더 진해서 어색하게 느껴지긴 했지만 좀 더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 질듯 했다. 게임도 스무스하게 잘 표현해 주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4K 영상

 

유튜브를 통해서 4K 영상도 재생해 보았다. 깔끔하게 재생되었다. 

 

 한성 4K UHD 퀀텀닷 로컬디밍 HDR 모니터, TFG32U06FQ PRO 모니터를 설치하고 단 하루 사용했지만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4K 모니터가 많은 정보량과 깔끔한 색감, 다양한 포트 및 USB-C 충전까지 내가 원하는 기능이 다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거기에 쿠팡 할인까지 해서 더욱더 만족! 앞으로 잘 부탁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