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이야기들

[Slack] 슬랙 WebHooks연결 본문

평범한 개발 이야기/ETC

[Slack] 슬랙 WebHooks연결

songsariya 2019. 10. 22. 10:22
728x90

WebHooks?

 WebHook? 웹훅은 새로운 이벤트가 서버에서 발생한 경우 서버 측 응용 프로그램이 클라이언트 측 응용 프로그램에 이벤트 발생을 알릴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Hooking 은 함수 호출, 메시지 이벤트 등을 중간에서 바꾸거나 가로채는 명령, 방법, 기술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슬랙 WebHooks 연결하기.

1. 슬랙 로그인 후 App Directory 에서 Webhooks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Incoming WebHooks를 선택합니다.

2. Incoming WebHooks 페이지에서 Add to Sl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3. Post to Channel 을 선택합니다. (WebHooks 메시지와 연결하고자 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4. 채널을 선택 후 Add Incoming WebHooks integr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5. Incoming WebHooks 의 주소가 생성되었습니다. 해당 주소를 이용해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다양한 설정 내용과 사용방법이 설명되어있습니다.

 

6. Incomming WebHooks 삭제는 우측 상단 Remove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슬랙에서 제공되는 WebHooks를 슬랙이랑 연동시켜보았습니다.

WebHook Url 을 이용해 웹에서 특정 행위나 이벤트를 연결된 채널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728x90
Comments